빅토리어스, VAP 그리고 레이드는 토요일 경기에서 각각 패배했다. 따라서 이 모든 팀은 목요일 경기에서 꼭 이겨야 토너먼트 진출권을 획득할 일말의 희망이 있다. 문제는 이들 팀의 상대가 결코 호락호락하지 않다는 것이다.
OGN VIPL 경기는 http://twitch.tv/ogn 또는 OGN TV에서 생방송으로 볼 수 있다. 목요일 오후 9시 채널 고정!
방심은 금물
무적함대는 지난 경기에서 pQq를 상대로 패배를 기록했다. 이로써 높은 확률로 조 1위 자리도 빼앗겼다. 그리고 무엇보다 월드 인비 때부터 지켜온 그 “무적”이란 무결성에 금이 갔다.
빅토리어스는 지난 경기에서 언노운 상대로 선전하였으나, 아깝게 패배했다. 그리고 이를 만회하기 위해서 이를 갈고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무적함대의 승리를 점치지만 방심은 금물이다. 무적함대가 제대로 준비하지 않고 픽과 밴을 허투루 한다면 빅토리어스에게도 승산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무적함대는 이번 경기에서 지면 탈락 확정이다.
구원의 동아줄
비욘드전에서의 승리로 갱스타는 B조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우뚝 섰다. 만약 이번에 VAP마저 잡아낸다면 갱스타는 B조 1위로 토너먼트 진출 확정이다.
VAP은 지난 경기에서 길드 내전이라 할 수 있는 타이거-포비아를 상대로 졌다. 갱스타 전에서는 릴리 선수가 열심히 해야 한다. 갱스타의 전략이 무엇이 되었든, 그걸 카운터하지 못하면 VAP의 패배는 명약관화다. 또한, 지난 경기에서 라인전 쏠킬을 당한 Chivalry는 세계 최강급 레이너라 평가받는 이라키조로 선수를 상대로 단두대 매치를 펼치게 되었다.
리지는 부활한 것인가
지난 와일드전 패배 이후 리지 선수는 절치부심하고 있을 것이다. 와일드는 틈만 나면 리지에게 화력을 집중하여, 그가 날뛰지 못하게 원천 봉쇄했다. 리지는 성장력도 있고 한타에서 충분히 날뛸 수 있는 레이너지만 전승을 기록 중인 헌터스가 그걸 두고 볼지 의문이다.
헌터스는 본인이 속한 그룹에서 2-0으로 굳건히 1위를 달리고 있다. B조의 갱스타처럼 이번 경기마저 이기면 3전 전승으로 C조 1위 안착이다. 내가 볼 때 현재 헌터스는 구멍이 없고, 3인이 모두 톱니바퀴처럼 유기적으로 잘 돌아가고 있다. 쏘우로 팀을 캐리한 갓파더, 정글로 적을 압살한 완즈, 그리고 언제나 든든한 로머인 “어머니” 퀸. 과연 레이드가 이를 어떻게 대처할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