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 팀은 C조에서 구사일생으로 살아났다. 이제 오는 목요일 각 조의 2위 팀들이 와일드카드전에서 4강행 마지막 한 자리를 놓고 대격돌을 벌인다.
OGN VIPL 경기는 http://twitch.tv/ogn 또는 OGN TV에서 생방송으로 볼 수 있다. 목요일 오후 9시 채널 고정!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때까지의 경기와는 사뭇 다른 대진표다. 두 번째 경기부터 어느 팀이 누구와 겨룰지 알 수 없다. 따라서 몇 가지 경우의 수를 분석하며 경기를 예측해 보자.
Invincible Armada vs Beyond
단순한 논리를 펼치자면, 무적함대가 갱스타를 이긴 적이 있고 갱스타는 비욘드를 이긴 적이 있어서 무적함대가 비욘드를 이길 것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와 다르게 흘러갈 수 있는데 그 원동력은 바로 비욘드의 에이스 ForgottenWar.
이 선수는 성장 잠재력이 정말 무시무시하다. 따라서 그가 잘 성장한다면 비욘드도 강호 무적함대 상대로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이 선수가 진 적은 오직 한 번, 갱스타전뿐이다. 갱스타는 CC기를 두 개 마련하는 조합을 들고나와 그의 스카프를 완벽히 카운터했다. 완갑 두 개를 사지 못하면 절대 스카프가 함부로 날뛸 수 없는 상황을 만들어 버린 것이다. 비욘드의 승리를 점치기는 쉽지 않으나, 적어도 쉽게 무너지지는 않을 것이라 본다.
Invincible Armada vs hack
비욘드가 무적함대를 꺾고 첫 승리를 가져간다면 다음 경기는 무적함대와 hack이 된다. 지난 경기에서 핵은 엄청난 경기력을 보여주며 와일드카드전까지 당도했으나 아직 무적함대를 상대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는 장담할 수 없다. 무적함대의, 치밀함을 바탕으로한 몰아붙이기 전략에 hack이 어떻게 대응할지가 관건이다.
지난번 hack 승리의 일등 공신은 Phone. KnightRay 선수도 잘했으나 역시 Phone의 캐리가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또한, Galaxy도 잘 성장하면 진짜 무서운 선수다. 지난 재경기에서 WILD 팀을 상대로 벌인 그의 활약을 기억하라. 양팀 사이에 어떤 경기가 나올지 기대된다.
Beyond vs hack
위의 두 번째 대진에서 hack이 이기면 이 경기만 승리하면 바로 4강 진출이다. 그러나 만약 두 번째 대진에서 졌다면 이 경기에서 이겨야 3팀 동률로 만들어 다시 한 번 와일드카드전을 시작할 수 있다.
지난번에도 그랬지만 이 대진에서는 Beyond의 승리를 예상한다. 경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라인전이 될 것이다. ForgottenWar와 Galaxy 이 두 레이너는 모두 스카프를 기가 막히게 잘 다룬다. 할시온 협곡을 불바다로 만들 이 라인전에 4강의 티켓이 달려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