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 VainGlory International Premier League

[VIPL2] 결승전 미리 보기: Ardent Alliance 대 무적함대

할시온 협곡에 대격돌의 진동이 울려 퍼집니다. 지난 시즌의 우승 팀인 GankStars Sirius와 Ardent Alliance의 준결승 경기에 이어 이번 시즌, 무패의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무적함대(Invincible Armada)와 Ardent Alliance가 맞붙을 결승전이 오늘 일요일 오후 1시에 펼쳐집니다. 3판 2선승제의 결승전에서 어떤 드라마가 펼쳐질지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상황. 각 팀의 기량이 어떤지를 확인하여 VIPL2 결승을 한 번 점쳐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무적함대 [5-0]

논란의 여지가 없는 실력을 선보이면서 결승에 오른 무적함대는 이번 경기를 통해 VIPL 우승을 향한 두 번째 도전을 이어나갑니다. 이번 시즌 내내, 무적함대는 상대 팀을 박살 내는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했는데요. 레이너인 드루이드(Druid) 선수의 영입 이후, 무적함대는 약점이라곤 찾아볼 수 없을 실력을 뽐내며 팬들을 흥분케 했습니다.

또한 2수정 조합에 능한 무적함대는 수정력을 극대화하는 플레이를 시즌 내 선보여 왔는데요. 더블 2수정 조합이 살짝 무모하게도 보였지만, 다른 한국 팀의 경기에서도 이러한 전략이 종종 눈에 띕니다. 무적함대가 이번 리그에서 승리하면, 다른 지역에서도 이들이 선보인 전략을 활용하는 팀들이 많이 나타나겠지요?

Ardent Alliance [5-1]

VIPL에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Ardent Alliance는 “죽음의 조”라 불린 B조에 편성되었습니다. 지난 시즌 준우승 팀인 Hunters를 포함하여 대단한 팀들과의 대전에서 승리의 행진을 이어 드디어 결승에 안착했는데요. 이들은 준결승전에서 최고라 평가받는 북미의 강호 GankStars와 격돌했습니다. GankStars와의 준결승은 경기가 이어질 수록 최고조에 올랐고 마지막 경기에서 운명의 승패가 갈렸는데요. Ardent Alliance가 리그에 처음 모습을 드러낸 팀임에도 이들의 기량이 대단하다는 걸 여실히 증명하는 경기력을 선보였습니다.

Ardent의 영웅 선택과 팀 구성은 실로 독특함의 극치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단/아다지오/쏘우의 독특한 조합에서부터 약간 무난한 쪽에 치우친 글레이브/케스트럴/복스에 이르기까지 멋진 구성을 선보였습니다. 이들은 리그에 혁신을 가져오려고 노력했으며, 경기마다 새로운 모습으로 도전을 이어가며 적들을 궁지에 몰아넣었는데요. 게다가 다음 드레프트에서 어떤 영웅을 선택할지 어떤 참신한 팀 구성을 선보일지 기대됩니다.

결승전 예상

무적함대의 레이너 드루이드는 무적함대의 가장 큰 장점이자 약점이 될 수 있습니다. 상대 팀에서 드루이드 선수를 집중 공략하여 혼선을 주는 데 성공한다면 이들의 전략대로 갈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런 시도를 하는 팀을 기존 경기에서 지켜본 바, 드루이드 선수는 레이너로서의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상대 팀의 집중 공략을 교묘히 빠져나가는 데 선수입니다. 잡을 수 있다면 잡아봐라 이거죠.

Ardent Alliance는 틀에 얽매이지 않는 팀 구성과 전략으로 무적함대를 궁지에 몰아 넣으려 할 것입니다. 이러한 비메타 전략이 이러한 상식을 벗어난 조합은 성공했을 때의 이득 만큼이나 위험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면 이번 VIPL에서도 몇 번 출석을 한 로밍 타카…가 있겠죠.

어느 팀이 승리해도 우리는 이들의 승리를 축하해 줄 것입니다. 지금까지 최상의 기량으로 우리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주었으니까요. 제 예상은 지난 시즌 두 번의 VGL에서 결승전에 진출한 Ardent쪽에 승리의 여신이 손을 들어주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두 팀 모두에게 행운을 기원합니다. 팬들에게 최상의 경기력을 선보여 주시길!


3/4위전과 결승전 경기는 OGN Twitch 채널을 통해 1월 10일 한국 시간 오후 1시에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생방송을 놓쳐도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에겐 OGN 방송 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으니까요!